요즘 뜨는 곳

[대중교통] LA 메트로 엑스포라인. 산타모니카 연장선 개통.

다운타운LA에서 산타모니카 비치까지 전철로 왕래.

 

 

[로스앤젤레스=에삐의복덕방] 메트로LA는 지난 5월 20일, 다운타운LA 7가/메트로센터에서부터 컬버시티까지 운행하는 엑스포라인의 연장선을 개통했다. 이로서 다운타운LA에서 산타모니카 비치까지 전철로 왕래가 가능해져 주변 일대의 편의성이 향상됐다.

엑스포라인 연장선은 컬버시티에서부터 웨스트우드는 물론 산타모니카 주변 구역 등 총 7개 역을 지나게 되며 종착역은 산타모니카 다운타운이다. 종착역에서 비치까지는 도보로 약 5분여 거리이며, 프로미나드 쇼핑센터와는 길 하나 사이를 두고 자리해있다.

크기변환_20160520_193945

엑스포라인 연장선 개통으로 주말 평균 다운타운LA기준 산타모니카까지 45분 이상 소요되던 교통체증을 벗어날 수 있으며, 산타모니카 내 주차불편도 크게 해소될 전망. 시는 또한 역주변 상권 개발에 따른 경제활성화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 개통식 당일일 5월 20일(금요일)과 다음날까지 무료로 노선이 개방됐으며, 많은 시민들이 이를 통해 산타모니카 비치를 전철로 방문하는 경험을 했다.

LA코리아타운에서 전철로 방문한 마이클김씨는 “앞으로 관광객들이 LA를 오더라도, 대중교통에 문제가 없을 것 같다. LA한인타운에서도 퍼플라인 이용 후 환승하게 되면, 편하게 이곳까지 올수 있다”, “앞으로 많은 한국에서 오는 여행객들이 이용하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LA메트로는 종이 티켓이 아닌, 역마다 자리한 벤딩머신을 통해 별도의 플라스틱 탭(TAB)카드 별도 구매 후 이곳에 요금을 충전해 사용해야 한다.

copyright@에삐의복덕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bout the author

Relative Posts

Leave a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